하나카드 피싱케어 프리미엄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브이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피싱케어 프리미엄”(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절차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제반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서비스” 가입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만19세 이상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1인/2인/3인/4인 패키지 가입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승인받은 분을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한 “서비스” 패키지에 따라 최대 3인까지 “서비스” 이용 권한을 “구성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구성원”이란 만19세 이상으로 “구성원 등록하기”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 권한을 받고, “서비스” 약관 동의 및 수락 등 절차에 따라 구성원 등록을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 ③ “이용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구성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 ④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제3조의 상세 서비스 내용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⑤ "회원 APP"이란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서비스”이용 기간 동안 제3조의 상세 서비스 내용을 제공하기 위한 “회원” 전용 APP입니다.
- ⑥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상세 서비스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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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비스"는 “스미싱 위험문자 알림”, “문자 속 악성코드 설치 파일 알림”, “악성 앱 검사”, “전화 가로채기 알림”, “통화 중 금융앱 실행 알림”, “스팸 현황 리포트”, “가족/지인 위험 알림”,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1. "서비스"를 신규 가입한 "이용회원" 대상으로 “서비스”의 내용과 “회원 APP”을 사용할 수 있는 URL을 문자메시지의 형태로 1회 보내드립니다.
- 2. IOS의 경우 정책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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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스미싱 위험문자 알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이용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검사하여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인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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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문자 속 악성코드 설치 파일 알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이용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에 의심스러운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URL이나 APK파일이 수신될 경우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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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악성 앱 검사”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전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회원”의 휴대폰 내 악성 앱/APK파일 및 원격제어 앱/APK 파일을 정밀하게 검사하여 설치 유무를 확인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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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전화 가로채기 알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이용회원”의 발신 전화를 범죄집단이 가로채 입력한 전화번호와 다른 번호로 전화가 걸리는 동작을 탐지하여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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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통화 중 금융앱 실행 알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범죄집단으로 회원의 돈이 송금되는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통화 중에 금융앱이 실행되는 경우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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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스팸 현황 리포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이용회원”의 피싱 관련 문자, 전화 데이터를 분석하여 통계 리포트와 최신 피싱 사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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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가족/지인 위험 알림”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이용회원”이 “회원 APP” 내 등록한 부모님, 자녀 등의 가족/지인이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를 수신할 경우 “이용회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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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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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사이버 금융범죄(피싱, 파밍, 스미싱, 메모리해킹)로 금전적 손해 발생 시, 연간 2,500만원(단, 사고당 자기부담금 1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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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상하는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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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정보통산망을 이용한 다음 각 범죄 행위로 인하여 “이용회원”의 명의의 계좌에서 예금이 부당인출(사기에 의한 부당 송금 및 이체 포함)되거나 신용카드(직불카드, 현금카드 등 포함) 또는 핸드폰 소액결제가 부당하게 사용되어 “이용회원”에게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당인출 및 소액결제 외에도 경찰청에서 다음의 ‘사이버 금융범죄’로 인정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 가. 피싱(Phishing) :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 사기의 의도를 가진 자가 전화, 인터넷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공공기관, 금융기관, 수사기관, “이용회원”의 지인 등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또는 기업이 보낸 것처럼 타인을 기망 또는 공갈함으로써 비밀번호, 카드정보와 같이 기밀을 요하는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부당하게 얻어 재산상에 이익을 취하거나 제3자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취하게 하는 행위
- 나. 파밍(Pharming) :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용자의 PC나 스마트폰을 조작하여 정상적인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도 피싱(가짜) 사이트 또는 앱으로 유도하여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행위
- 다. 스미싱(Smishing) : 문자메시지와 피싱(Phising)의 합성어로, 모바일 문자메시지 등의 인터넷주소(URL) 클릭 시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소액결제 피해 또는 개인•금융정보를 탈취하는 행위
- 라. 메모리해킹 : 피해자 PC 메모리에 상주한 악성코드로 인하여 정상 금융사이트에서 입력한 보안카드번호, 계좌번호 등 금융정보를 빼내거나 조작하는 방법으로 피해자의 돈을 부당하게 탈취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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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상하지 않는 손해
- 1) “이용회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 또는 이들이 미리 알고 있었거나 제3자와의 공모 또는 단독으로 행한 범죄행위 또는 불성실 행위
- 2) “이용회원”에게 보상금액을 받도록 하기 위하여 “이용회원”과 세대를 같이하는 친족이 고의로 일으킨 손해
- 3) 제9항제2호(보상하는 손해)에 명기된 손해 이외의 일체의 금전적 손해
- 4) 전쟁, 혁명, 내란, 사변, 폭동, 소요, 노동쟁의,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
- 5) “이용회원”이 자발적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노출하여 발생한 손해
- 6) “이용회원”의 개인정보가 저장된 정보통신설비나 컴퓨터를 분실하여 발생한 손해
- 7) 차압, 구류, 몰수, 파괴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의 공권력 행사
- 8) 대한민국 이외 지역에서 “이용회원”에게 발생한 사고 및 손해
- 9) 사고와 관련하여, “이용회원”이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급받은 해당 금액
- 10) 사고와 관련하여, “이용회원”이 금융기관 또는 제3자로부터 보상, 환급 또는 배상을 받은 경우, 그 해당 금액
- 11) 카드를 분실, 도난, 위변조 등의 사고 발생시 해당 금융기관 등에서 보상되는 손해
- 12) 가해자와 협상하여 지불한 “이용회원”의 금전손해
- 13) 개인용 컴퓨터(PC)나 노트북 이외의 메인프레임(Main-Frame), 서버(Server) 등의 컴퓨터에서 발생한 해킹으로 인해 발생한 금전손해 및 법인계좌에서 발생한 금전손해
- 14) 가상화폐, 암호화폐 등 실물이 없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공간에서 전자적 형태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에 발생한 손해
- 15) “이용회원”이 입은 신체적인 상해, 질병 또는 장애, 정신적 쇼크, 정신적 고통 또는 정신 장애
- 16) 마약, 밀수품, 모조품 등 적합하지 않은 물품이나 용역의 거래 등으로 발생한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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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아래의 대금편취사기로 인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가.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게임머니 등 인터넷 게임과 관련하여 발생한 대금편취사기
- 나. 동식물의 분양과 관련하여 발생한 대금편취사기
- 다. 스포츠 도박사이트 등 인터넷 도박사이트에서 발생한 대금편취사기
- 라. 인터넷 음란 성인 사이트에서 발생한 대금편취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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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보상서비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보상신청서
- 2) 신분증사본
- 3)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 4) 통장사본
- 5) 사고사실확인원(관할 경찰서 발급)
- 6) 경찰 신고 시 작성한 “피해자 진술 조서”
- 7) 은행송금증, 통장 기장내역, 거래내역서 중 택 1 (은행 발급)
- 8) 금융사기 보상확인서(보험사 양식)
- 9) 지급정지사실통지서(사기범 계좌 은행 발급)
- 10) 피해환급금 통지서(금감원 발급)
- 11)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 5.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보험서비스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본 약관은 “이용회원”이 가입(신청)한 다음날 00:00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이용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용회원"이 적용 예정일 전일까지 별도 이의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서비스 운용)
- ① “회원”의 “서비스”의 변경, 해지 문의는 1800-1111 또는 “카드사”의 앱(APP)에서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문의는 1577-4161를 통해 가능합니다.
- ② 보상 관련 문의 및 신청은 1511-0121을 통해 가능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 및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카드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단, “구성원”의 경우 “회원”의 “구성원 등록하기”를 통하여 문자메시지를 수신 후,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및 수락 후 다음날 “서비스” 권한이 활성화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구성원”도 자동으로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 ④ “서비스” 해지 시, 해당 시점부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⑤ 본 "서비스"에 대한 민원은 "회사"의 책임 하에 있으며, "이용회원" 민원 발생 시 "회사"는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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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자 및 "이용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회원" 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이용회원"이 신용 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서비스" 신청자 또는 "이용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인 경우
- 3. "서비스" 신청자 또는 "이용회원"이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 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기타 사유로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신청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5. "이용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 단말기의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 6. "이용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 7.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업체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 8.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이용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7조 (서비스 이용료)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일정액의 이용료를 "서비스"를 구성하는 콘텐츠의 이용 여부와는 상관없이 "서비스" 가입 상태가 유지되고 있는 동안 매월 "회사"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해 드립니다.
- ③ "서비스"의 이용료는 하나카드의 신용카드 대금납입방식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하지 않고 납입하여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료 2회 연체 시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
- ① "서비스"는 "회사" 및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 중단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해 드립니다.
- ② "회사"가 파산, 회생, 해산 신청을 하거나 이들의 신청이 이루어져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는 변경,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CI)를 정확하게 "카드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사", 제휴업체에 제공 및 이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 ② “구성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mail, CI)를 정확하게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사”, “제휴업체”에 제공 및 이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위 제1항의 개인정보 변경 시 "카드사" 홈페이지 및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를 통해 "카드사"에 해당 내용을 통지해야 합니다. 통지 지연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이용회원"은 본 약관,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⑤ "이용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⑥ "이용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정보 관리, 사용 상의 과실 및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⑦ "이용회원"은 개인정보가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⑧ "이용회원"은 "서비스" 관련 주요 정보를 문자 메시지(LMS, SMS 등) 또는 E-mail로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제공, 운영, 관리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제11조 (면책 조항)
- ① "회사"는 제휴업체 및 "이용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제공 지연이나 불완전한 "서비스"의 제공 등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용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장애와 통지 내역 미확인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에 대한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사"의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파업, 법령의 변경, 관계 기관 등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이용회원"의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사건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활용)
- ① "회사"는 민원 및 기타 사고 예방을 위하여 "서비스"를 해지한 "이용회원"의 최종 정보를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휴업체에 제공, 이용,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제공된 정보는 본 서비스를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 이용, 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회원” 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2.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회원"의 동의를 구할 경우
제13조 (분쟁 해결)
-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용회원", "회사"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회원", "회사"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 법원은 "이용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14조 (기타 사항)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 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 1. 본 약관은 2024년 4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 하나카드 주식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피싱케어 프리미엄은 브이피 주식회사의 책임 하에 운영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