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서비스는 LGU+와 제휴하여 브이피 주식회사에서 제공 및 운영합니다.
본 약관은 “스마트 안전결제(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하는 “브이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안전결제(유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각종 스미싱/악성코드 문자, 전화가로채기 피싱, 의도치 않은 금융거래 실행 등 의심상황을 탐지하여 회원에게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부정사용 방지를 도와주는 서비스로서 제3조에 규정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서비스 운영사"란 회원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4. “서비스 제휴사”란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채널을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수취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5. "월정액"이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6. "앱"이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회원의 단말기에 설치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사용 알림: 상품권, 금, 서비스이용권 등 현금과 유사한 상품 구매 시 결제내역을 알려주고 카드도용이 의심될 땐 즉시 카드사용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2. 스미싱 위험 문자 알림: 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검사하여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인지 알려주는 서비스
3. 보이스피싱위험/통화중 금융앱 실행알림: 범죄집단이 회원의 발신전화를 가로채 입력한 전화번호와 다른 번호로 전화가 걸리거나, 범죄집단으로의 회원의 돈이 송금되는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통화 중에 금융앱이 실행되는 경우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애플 정책에 따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제공)
4. 악성코드 설치파일 탐지 알림: 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에 의심스러운 URL이나 APK파일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알려주는 서비스(애플 정책에 따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제공)
5. 지인보호알림 : 회원의 부모님, 자녀 등 지인에게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가 오면 동시에 회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단, 지인도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6.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 회원이 서비스 가입기간 중 국내에서 회원 명의로 발생한 피싱 및 해킹 등 금융사고에 대해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년간(1년 후 자동 갱신) 최대 2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 (상세 보상 조건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안전결제 앱 내 별도 약관 참조)
7. 비용손해 보장 : 회원이 서비스 가입기간 중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 약관 제2조(보상하는 손해)에서 정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아래 각 호의 비용손해를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년간(1년 후 자동 갱신) 최대 200만원까지 보상하여 주는 서비스
① 피보험자가 사고에 대한 조사·입증, 신용상태의 원상회복 등을 위해 지급한 필요 또는 유익하였던 비용으로서 각종 인지대, 행정서류 작성 비용, 교통비, 통신료 또는 이들과 유사한 비용
② 피보험자가 미리 회사의 동의를 받아 지출한 소송비용, 변호사비용, 중재, 화해 또는 조정에 관한 비용 및 공탁보증보험료(단, 회사가 공탁을 직접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 자세한 보상손해 내용은 “비용손해 보장 특별약관” 참조
※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및 비용손해 보장”보험은 회사가 단체보험의 형태로 계약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 보험 서비스입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보상범위 이상의 금융범죄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서비스 제휴사)의 이동전화 부가서비스이용요금 납부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이용요금: 월정액 990원(부가세포함)
2. 결제방식: 제1호의 요금이 매월 자동 결제되어, 회원의 이동전화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3. 결제 내지 환불: 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 및 환불 합니다. (문의 : 1577-3043)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이메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① 서비스 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는 전항의 이용계약이 체결된 날부터 제공됩니다(단,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과 비용손해 보장보험의 효력은 이용계약 체결일의 익일 00시부터 발생합니다.).
③ 본 서비스는 본인확인(인증) 절차를 거쳐 서비스 요금청구방식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재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 해지방법
ㅇ 앱을 이용한 해지: 스마트안전결제 앱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ㅇ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한 해지: 서비스 운영사 홈페이지(www.vp.co.kr)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ㅇ 오프라인(전화) 해지: 회사 고객센터(서비스 운영사: 1577-3043, 서비스 제휴사: 휴대폰+114)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회원이 타 이동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통신 서비스 정지로 인하여 서비스 해지를 인지 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고객 피해방지를 위하여 SMS문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또는 서비스 유지 방법이 안내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시점부터 발생합니다.(단, 피싱&해킹 금융사기보상과 비용손해 보장보험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익일 00시부터 발생합니다.)
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료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를 즉시 중단하고 그 납부를 최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가입한 상품의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의 미납을 연속하여 1회 이상 지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개정약관 적용 7일 전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서비스 해지 시 약관에 대한 회원의 동의는 철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서비스 이용 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그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을 청약철회 등의 권리가 제한받지 않도록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사전에 청약 철회 제한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하 “콘텐츠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회원이 콘텐츠 등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가.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경우
나.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 또는 추가 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경우
다.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콘텐츠 등 서비스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4.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청약철회를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회사가 지정한 위탁업체에서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⑥ 회사는 제5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라 합니다.)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신청을 수락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동통신사로부터 이용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거나 기타 사유로 문자 알림(SMS) 전송 또는 수신이 불가능할 경우
3. 회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인 경우
5. 회사 또는 문자알림(SMS)를 제공하는 중계업체가 해킹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신청자 또는 회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운영체제(OS)를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7.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되는 경우
① 회사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시간‧비용‧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하거나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의 휴대전화정보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제휴사이트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고객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 기능 등의 예방 점검, 유지 보수 등을 이행하며, 회사 내부의 원인에 의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곧바로 이를 수리 및 복구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히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① 회원은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서비스 암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회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5.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6.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8.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③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따라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회사에 고지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 되는 경우 즉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에 고지ㆍ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와 회원은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현저히 어려운 경우
2. 회원이 휴대폰정보,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장애로 인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기간 중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휴사의 과실로 인한 각종 통지의 지연, 회원의 귀책으로 각종 통지내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 동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 발생시, 양 당사자는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본점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부 칙 -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7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