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안전결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는 KT와 제휴하여 브이피 주식회사에서 제공 및 운영합니다.

본 약관은 “스마트 안전결제(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하는 “브이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미싱 위험 문자 알림: 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검사하여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인지 알려주는 서비스

- 보이스피싱위험/통화중 금융앱 실행알림: 범죄집단이 회원의 발신전화를 가로채 입력한 전화번호와 다른 번호로 전화가 걸리거나, 범좌집단으로의 회원의 돈이 송금되는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통화 중에 금융앱이 실행되는 경우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애플 정책에 따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제공)

- 악성코드 설치파일 탐지 알림: 회원의 휴대폰에 수신된 문자메시지에 의심스러운 URL이나 APK파일이 포함되어있는 경우 알려주는 서비스(애플 정책에 따라 안드로이드만 사용자만 제공)

- 카드 사용 알림: 상품권, 금, 서비스이용권 등 현금과 유사한 상품 구매 시 결제내역을 알려주고 카드도용이 의심될땐 즉시 카드사용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

- 지인보호 알림 : 회원의 부모님, 자녀 등 지인에게 스미싱 위험이 있는 문자가 오면 동시에 회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단, 지인도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피싱&해킹 금융사기 피해 보상 보험: 회원이 서비스 가입기간 중 국내에서 회원 명의로 발생한 피싱 및 해킹 등 금융사고에 대해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년간(1년 후 자동 갱신) 최대 2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 (상세 보상 조건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안전결제 앱 내 별도 약관 참조)

- 비용손해 보장 : 회원이 서비스 가입기간 중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 약관 제2조(보상하는 손해)에서 정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아래 각 호의 비용손해를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1년간(1년 후 자동 갱신) 최대 200만원까지 보상하여 주는 서비스

① 피보험자가 사고에 대한 조사·입증, 신용상태의 원상회복 등을 위해 지급한 필요 또는 유익하였던 비용으로서 각종 인지대, 행정서류 작성 비용, 교통비, 통신료 또는 이들과 유사한 비용

② 피보험자가 미리 회사의 동의를 받아 지출한 소송비용, 변호사비용, 중재, 화해 또는 조정에 관한 비용 및 공탁보증보험료(단, 회사가 공탁을 직접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 자세한 보상손해 내용은 “비용손해 보장 특별약관” 참조

※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 및 비용손해 보장”보험은 회사가 단체보험의 형태로 계약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 보험 서비스입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보상범위 이상의 금융범죄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료 및 청구기준 등)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이동전화부가서비스이용요금 납부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이용요금 - 월 990원(부가세포함)

2. 결제방식 - (월정액) : 제①호의 요금이 매월 자동 결제되어, 회원의 이동전화부가서비스 이용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3. 결제 내지 환불 - 회사는 고객이 가입의사를 밝힌 시점부터 일할 계산하여 월별로 이통사 통신요금에 합산하여 결제하고 서비스 해지의사를 밝힌 시점 해당월에 그달 요금만 환불한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이메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제4조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또는 재가입)

① 서비스 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는 전항의 이용계약이 체결된 날부터 제공됩니다. (단,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과비용손해 보장보험의 효력은 이용계약 체결일의 익일 00시부터 발생합니다.)

③ 본 서비스는 본인확인(인증) 절차를 거쳐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재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 해지방법

ㅇ 온라인(인터넷사이트)해지: 회사 홈페이지(www.vp.co.kr) 및 스마트 안전결제 앱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ㅇ 오프라인(전화) 해지: 이동통신사 고객센터(휴대폰+114)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ㅇ 회사 고객센터: 1577-3043

2. 비자발적 해지

- "회원이 타 이동통신사로 번호이동하거나 회원에 대한 통신서비스가 정지되는 등의 사유로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는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SMS 문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해지 또는 유지 방법을 안내합니다. 위와 같은 안내가 있을 날 회원이 자신의 의사를 밝히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안내를 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해지의사를 표시하여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시점부터 발생합니다. (단, 피싱&해킹 금융사기보상보험 및 비용손해 보장보험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익일 00시부터 발생합니다.)

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료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를 즉시 중단하고 그 납부를 최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를 연속하여 2회 이상 미납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개정약관 적용 7일 전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에 대한 회원의 동의는 철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라 합니다.)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신청을 수락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동통신사로부터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2.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거나 기타 사유로 문자 알림(SMS) 전송 또는 수신이 불가능할 경우

3.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인 경우

5. 회사 또는 문자알림(SMS)를 제공하는 중계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해킹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신청자 또는 회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운영체제(OS)를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7.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되는 경우

제8조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서비스 암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회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변경사항 통지)

① 회원은 회사에 고지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 되는 경우 즉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에 고지∙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책임과 손해배상)

① 회사와 회원은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현저히 어려운 경우

2. 회원이 휴대폰정보,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기간 중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휴사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각종 통지의 지연, 회원의 귀책으로 각종 통지내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 발생시, 양 당사자는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13조 (기타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부 칙 -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